"한국정신간호학회에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20~2021년 2년 동안 회장직을 맡은 성신여대 간호대학 교수 정명실입니다. 한국정신간호학회는 역대 회장단과 임원진의 헌신,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50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있는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이번 회기 동안에도 새로운 학회 임원진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보다 더 발전된 간호교육을 위한 학회 활동을 펴 나가겠습니다. 그리하여 학회선배 임원진들이 이루어 놓은 그 전통을 이어가며, 한편으로는 학회의 역할과 사명을 새롭게 되새기면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우리 학회는 회원들의 정신간호 학문에 대한 열정과 발전을 위한 핵심적 역할로서 일년에 2차례에 걸쳐 춘계 및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정신간호학회의 공식 학술지인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Psychiatric Mental Health Nursing(정신간호학회지)”를 통해 일년에 4차례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들의 요구를 반영한 워크숍과 임상실무연수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신간호분야의 주요 쟁점을 다루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관련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회원들의 연구활성화를 위해 격년마다 연구비를 지원하여 연구능력향상에도 일조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정신건강분야는 더욱 깊어지고 넓어져서 우리 학회에서 해야 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학회 사업과 활동에 회원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정신간호분야에서의 교육경험과 연구성과가 공유되고 학술기반이 확장ㆍ강화되어 간호교육과 실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국정신간호학회의 발전을 위한 임원진의 활동을 격려해주시기를 바라오며, 아울러 한국정신간호학회가 회원 여러분이 학문적 성과를 이루는데 협력할 수 있는 연결망으로써 기능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0년 1월

정신간호학회장     정  명  실

 
01133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76가길 55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c동 621호
Tel. 010-5068-5565, Fax. 02-920-2092, E-mail.jeongwoon0317@gmail.com
Copyright (c) The Korean Academy of Psychiatric and Mental Health Nursing.